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 전체

[행사] 2019 서울국제돌봄엑스포에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참여했습니다

돌봄희망터 2019-11-20 14:47:48 조회수 255


2019
서울국제돌봄엑스포에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참여했습니다

 


 

1118일 월요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돌봄을 주제로 하여 어르신, 장애인, 영유아, 청년, 여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돌봄정책과 사업을 알리는 국제돌봄전시회와 2019 서울국제돌봄엑스포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오후 3시부터 알림터 2관에서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그동안의 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했던 사업과 정책 성과를 현수막으로 만들어 게시하였습니다. 부스에서는 <어르신과 돌봄노동자, 시민의 좋은돌봄·좋은일자리를 위해 개선이 시급한 정책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의 스티커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또 올해 진행되었던 요양현장 사진 공모전 당선작을 전시하여 홍보하였습니다.


'세계와 함께, 서울의 새로운 돌봄을 슬로건으로 개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시 정책발표, 개막 세레머니,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순서로 구성되었고, 최경숙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장, 이윤경 서남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장, 유행선 동남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장, 오경훈 동북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장, 유희숙 서울요양보호사협회장이 참석했습니다.



19일 화요일, 국제회의장에서돌봄, 패러다임의 전환을 슬로건으로 서울돌봄정책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 ‘인구고령화에 따른 도전과제와 대응방안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아동 돌봄의 공공책임’,‘ 다시 쓰는 돌봄, 보건과 복지의 연계’,‘돌봄 행정의 국제비교라는 다양한 주제로 세계 여러 인사들의 연설과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는 서울시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종합계획안이 발표되는 등 어르신 돌봄노동에 대한 서울시 정책이 좀 더 강화되고 구체화 된 때입니다. 서울의 미래돌봄 비전과 현 돌봄정책 성과를 홍보하는 자리에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참여할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는 어르신 돌봄노동자 지원과 좋은돌봄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