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 전체

[유관기관소식] 7/6 서울요양보호사협회 후원의 날

dolbom119 2019-07-15 14:07:10 조회수 78

76() 서울요양보호사협회 한마음 후원의 날 성황리에 마무리


71일 요양보호사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요양보호사협회가 76(요양보호사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한마음 후원행사를 개최했습니다이번 행사는 서울요양보호사협회가 요양보호사의 앞으로의 처우개선과 더 나은 돌봄 서비스의 기반을 만들기 위한 후원 행사로회원들이 직접 꾸미는 무대와 작품전시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유희숙 서울요양보호사협회장님은 한 분 한 분의 요양보호사들이 힘을 모아주지 않았다면 오늘 이 자리는 없었을 것이라며 송파구 독감예방접종부터 올해 서울시 요양보호사 독감예방접종 예산 배정서울시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종합계획안 준비와 같이 요양보호사의 권익향상과 더 나은 돌봄노동환경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참여하신 내빈으로는 독감무료접종, 좋은 돌봄 인증제 조례 등 요양보호사 처우개선과 좋은 돌봄에 앞장서고 있는 이병도 시의원님조례제정과 송파구 요양보호사 모임에 참석하고 처우개선에 함께하고 있는 이서영 송파구 의원님요양현장에 월급제 등 좋은 일자리 좋은 돌봄을 만들어 가는 주진우 서울시사회서비스 원장님서울시 노동자 권익향상과 노동존중사회를 위해 애쓰는 문종찬 서울노동권익센터장님그리고 노동자 건강 활동에 앞장서오신 임상혁 녹색병원장님과 서울시 어르신복지과 김영란 과장님송미정 팀장님, 정봉기 주무관님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로 협력하고 있는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의 각 권역 센터장님이신 이윤경 서남 센터장님, 오경훈 동북 센터장님, 유행선 동남 센터장님, 최경숙 광역 센터장님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후원회의 주인공인 250여명의 협회원들과 요양보호사 선생님들도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협회원들은 후원의 날을 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셨습니다동북지부는 오카리나, 서북지부는 한국무용, 동남지부는 오카리나서남지부는 라인댄스, 상황극, 우크렐레 공연으로 무대를 채워주셨습니다.





무대 공연 외에도 동북지부의 아트 테라피, 캘리그라피, 꿈그림 작품서북지부의 연필스케치, 동남지부의 글 메아리 작품, 서남의 미술작품 전시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행사 중간 중간에 즐거운 퀴즈와 경품추첨을 진행하여 참여하신 많은 선생님들과 크고 작은 선물을 나눴습니다





공연 외에도 각 지부의 단합력을 보여줬던 노래가사 바꾸기 시간은 특히나 선생님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습니다좋은돌봄을 주제로 한 노래 가사 바꾸기는 모든 선생님들이 한마음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며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습니다.





행사가 끝난 뒤에도 열기가 쉽게 가라앉지 않았습니다서울요양보호사협회 임원과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흥겨운 시간을 만끽한 행사였습니다





서울요양보호사협회가 현장 요양보호사의 희망으로 좋은돌봄 좋은일자리를 실현하는 당사자 조직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