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6월 돌봄인문특강

돌봄희망터 2021-06-29 17:39:33 조회수 742

6월 돌봄인문특강

돌봄노동자의 건강문제와 감정의 연관성  & 모멸감 저자특강


6월17일(목) 돌봄노동자의 건강문제와 감정의 연관성, 6월 24일(목) 모멸감 저자특강을 진행했습니다.


6/17(목) 돌봄인문특강은 돌봄 노동자에게 나타나는 근골격계 질환과 예방 방법 그리고 몸이 아프면 마음이 아픈 이유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근골격계의 범위가 어디까지 인지 나에게 근골격계 질환이 온다면 어떤 방법으로 대응해야하는지, 처음부터! 아프지 않기 위해서 예방 방법은 무엇인지 다양한 이론과 운동법을 함께 배울 수 있었습니다. 몸이 아프지 않아야 내 마음도 함께 건강할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고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함께 시작하기로 돌봄 노동자 선생님들과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6/27(목) 돌봄 인문 저자 특강은 '모멸감' 저자 특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그리고 사적인 공간에 업무가 이루어지는 우리 돌봄현장 공간에서 발생하는 나의 자존감과 모멸감에 대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나에게 모멸감을 주는 사람은 누구이며 이 상황에서 내가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가 다치지 않으면서 나의 자존감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현장에서 유용한 교육이어서 좋았다."

"마음의 위로가 되는 강의였습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강의여서 좋았다." 라는 소중한 교육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더 많은 교육을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7월에 진행되는 신박한 경제생활특강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