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인지활동 만들기 교육

돌봄희망터 2021-06-30 11:38:18 조회수 876

인지활동 만들기 교육

 

인지활동 만들기 교육이 각각 6/7() 18:00~19:30, 6/14() 18:00~19:30에 임해경(종이접기 강사)와 함께 2회기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돌봄종사자들이 인지활동 만들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활용해 돌봄현장에서 어르신과 함께 해볼 수 있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돌봄종사자들은 어르신의 인지 건강을 위해 보다 전문적인 요양보호를 할 수 있고 어르신과의 친밀감 또한 높아질 수 있습니다. 어르신은 돌봄종사자가 만드는 모습을 따라해보며 관찰력을 향상시키고 손을 움직이면서 소근육 발달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6/7()에는 양말목을 활용한 안마봉을 만들어봤습니다. 양말목끼리 매듭지으면서 안마봉을 만드는 인지 활동인데 처음 매듭짓는 것이 쉽지 않아 질문세례가 쏟아졌답니다. 요양보호사들은 재밌기도 하고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6/14()에는 색지로 모자향주머니를 만들어봤습니다. 모자향주머니는 종이접기를 통해 모자 모양을 만들고 그 안에 향기나는 재료를 넣어 만드는 수제 방향제였습니다. 어르신과 함께 하기에 간편하고 어르신이 따라하기 쉬운 활동은 단연 종이접기인데요. 돌봄종사자들은 돌봄현장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해주어서 너무나 도움이 되었다.”, “돌봄현장에서 바로 해보겠다.” 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인지활동 만들기 교육은 하반기에도 할 예정이니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도 많은 참여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