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동아리] 2021 동아리 임원 운영회의 및 워크샵

돌봄희망터 2021-07-12 11:03:50 조회수 877

2021 동아리 임원 운영회의 및 워크샵 



 서울시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에서는 6/24(), 6/25() 18-2030분까지 동아리 임원을 대상으로 동아리 임원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임원 워크샵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ZOOM을 활용하였으며상반기 동아리 평가 및 특강 진행 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특강 주제는 조선미 강사(이에프벨류 교육이사)님의 '나를 이해하고 나와 다른 타인을 이해하는 MBTI특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강 전, MBTI검사를 통해 본인의 MBTI를 확인하였고, 서로의 MBTI 별로 소회의실에서 함께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며 나를 이해하는 것 뿐 아니라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임원 워크샵에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MBTI를통해 내 성격유형을 의심했는데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나를 다시 뒤돌아 볼수있었다 글로는 표현이 되는데 말로 발표를 하면은 헝크러진 실타래처럼 엉켜 늘 동문서답한 내자신이 미웠는데 성격유형을 통해 확실히 알게된 새로운 사실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속이 뻥뚤린 강의였습니다“, ”나도 알게 되고 동아리 임원분들의 성격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서울시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는 항상 동아리를 위해 애써주시는 동아리 임원 분들을 위해 더 유익하고 즐거움이 있는 임원 워크샵을 준비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