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플랫폼]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서북권 리더십 강화교육 3강)

돌봄희망터 2021-07-28 15:13:27 조회수 817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서북권 리더십 강화교육 3)

 

 마지막 3강은 727일 화요일에 [모임을 지속하기 위한 역할 강화]란 주제로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 모임을 위해 필요한 것 이야기 해보기

브레인스토밍

- 단결의 중요성 및 리더의 역할, 참여자의 역할

 

 이번 강의는 마지막 강의로 모임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임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모임을 통해서 어떤 걸 하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참여자분들은 소통, 조직 활성화 등 다양한 내용들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모임 100% 망하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했는데요. 지난번 강의에서 배운 회의 진행 순서들을 적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옆 사람과 사적 대화를 한다’, ‘회의에 지각한다’, ‘회의가 끝나기 전에 퇴장한다.’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이를 통해 모임에서 서로 지켜야 할 것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결의 중요성 및 역할들에 대해 교육을 들으며, 3주 동안 진행된 강의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모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교육인 것 같아요”, “기회가 있다면 또 듣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은 더 다양한 주제의 교육들을 준비중에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