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플랫폼]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현장조직의 이해)

돌봄희망터 2021-11-19 15:01:43 조회수 573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현장조직의 이해)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현장조직의 이해)11/18()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요양보호사 현장 조직의 이해라는 주제로 김혜진(전국불안정노동철폐연대)강사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9/2(목)에 진행된 이후로 두번째 송출되는 온라인 강의였는데요. 

 

먼저 요양보호사들의 노동실태에 대해 알아보며, 어떠한 환경에서 요양보호사들이 업무를 하고 있는지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상황이 생기며, 어떻게 노동환경이 변화되고 어려움들이 있었는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조직은 뭉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함께 노동의 가치를 높이고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에 대해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사례와 함께 설명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모임의 힘은 모이는 숫자, 시안에 대한 대응력 등을 키워야 한다고 이야기해 주셨고, 모임의 발전을 위해 위가 아닌 옆을 보며 조직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을 접목시켜 실천해나가자는 조언을 남기셨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양보호사 선배님들께서 어려운 길을 닦아놓으셔서 2년째 일하는 사람으로서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참 좋습니다.라는 소감과 강의 내용처럼 노동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리도 많은 공부를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12월에도 돌봄현장 리더양성교육은 계속 진행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