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플랫폼]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하반기 특강)

돌봄희망터 2021-12-09 15:04:10 조회수 478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하반기특강)

 

올해 마지막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하반기 특강)12/6()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특강으로 리더도 구성원이다_지속가능한 리더십을 위한 충전의시간라는 주제로 정여진(신천연합병원 정신의학과 전문의)강사님께서 강의해 주셨습니다.


이전까지 진행되었던 리더십 또는 개인의 역량 강화 중심이 아닌 하나의 구성원으로서 리더들을 재충전하는 시간들로 이루어졌는데요.



 

먼저 리더들이 공감할 수 있는 리더들의 고충 사례들에 대해 공유하며, 그로 인한 리더들의 정신건강 중요성과 리더를 다치게 하는 것들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다음은 리더에게 발생할 수 있는 좋지 않은 결과인 소진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소진에 취약한지,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지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신건강 관리법으로 앞에 일어난 리더들의 고충이나 소진이 이루어질 때 언제 쉬어야 하고, 어떤 방법들을 통해 해소해 나갈 수 있을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 개인의 생각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셨습니다. 어떤 사건에 대하여 사건과 감정만 보는 것이 아닌 그때 진행되는 생각의 오류들을 바로잡고 나에게도 공정해지는 것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남겨주셨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몸으로 나타나는 증상 나에게도 나타난 적이 있었는데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씀이 몸에 와닿았습니다.", "리더의 에너지 소진과 자기 스스로의 진단은 참으로 유익했습니다. 현장에서 내용들을 염두에두며 일한다면 큰 도움 이 될 듯합니다."라는 소감과 "완벽하게 하려고 애를 많이 쓰면서 살았고, 의욕이 소진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라고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올 한 해 동안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에 참여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