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MBTI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 강점 찾기

돌봄희망터 2021-07-27 17:17:18 조회수 866

[온라인 교육] MBTI 심리검사 특강


마음건강을 위한 'MBTI 심리검사' 특강이 7/12(월), 7/13(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김은미 강사님(마주보는 심리상담연구소장)께서 진행해주신 이번 교육은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미리 교육생에게 MBTI 성격유형검사지를 배부하여 체크하도록 하고, 교육 당일 집단 상담 형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6가지 성격유형을 이해함으로써 저마다의 성격 특성과 평소 행동의 원인을 알 수 있었고, 타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강점을 찾아 일에 대한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돌봄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중간 중간에 토론 시간을 가져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알찬 교육 시간이었습니다.



 


교육 참여 소감으로 "서로 의견을 나누며 진행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도 심도있게 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나를 돌아보면서 여러가지 모험을 했습니다.",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가 이러한 자기의 성격 유형을 알고 일하면 좋겠어요.", "시간이 짧아 아쉬워요." 등의 여러가지 의견을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돌봄종사자 선생님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알찬 교육을 준비하는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