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후기) 주야간보호시설 종사자 직무교육

돌봄희망터 2022-11-02 16:43:48 조회수 429


우리 센터에서는 10/5(), 10/17(), 10/27() 3일 동안 서울시 재가노인복지협회와 함께 주야간보호시설 종사자 직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습니다.

 

그간 센터에서는 줄곧 재가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있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주야간보호시설 종사자들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야간보호시설 종사자는 돌봄종사자 뿐만 아니라 조리원, 운전원 등 주야간보호시설에 종사하는 여러 직업군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교육도 해당 직업군이 마땅히 해야 할 업무와 윤리, 지침 등을 함께 아울렀습니다.

 

교육은 종사자윤리 & 개인정보보호지침, 노인인권보호지침, 치매예방 및 관리지침, 응급상황 대응지침, 낙상예방 및 관리지침 & 근골격계질환예방 지침, 성폭력 예방 및 대응지침, 욕창예방 및 관리지침, 감염 예방 및 관리지침, 장애인인식개선 등 10과목을 8교시에 걸쳐서 전일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노인보호전문기관 등 여러 기관에 소속되어 있는 전문적인 신규 강사를 발굴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높였으며 주야간보호시설의 사례를 들어가며 교육을 하여 교육생들은 실감나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교육생들은 긴 시간동안 수강하느라 몸은 뻐근했지만 얻어가는 것이 많았다.”, “유익한 하루였다.”, “돌봄현장에서 요긴하게 활용될 것 같다.” 등 여러 의견을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주야간보호시설 종사자 직무교육은 계속될 예정이니 기관과 돌봄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