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후기) 방문간호사 교육

돌봄희망터 2022-11-17 14:34:28 조회수 477

2022년 방문간호사 교육 실시



종합지원센터에서는 1116() 방문간호사 대상 온라인 줌(zoom)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은 한국방문간호사회 회원 대상으로 욕구 사정 및 급여제공계획 수립의 이해좋은 돌봄’, ‘정기평가 대비 교육’ 3과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교시는 한국방문간호사회 부회장인 김선희 강사의 욕구 사정 및 급여제공계획 수립의 이해로 시작되었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매뉴얼을 바탕으로 변경된 부분을 점검하고 실사례별 욕구 사정지 및 급여제공계획서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교시는 <아파도 미안하지 않습니다>의 저자이자 다른몸들 대표인 조한진희 강사의 좋은 돌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좋은 돌봄은 어떤 모습일지, 방해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그리고 좋은 돌봄을 위해 개인과 센터, 사회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교시는 하이케어솔루션 이사 김호중 강사의 정기평가 대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 진행될 평가를 앞두고 평가 항목이 추가되거나 변경된 부분을 점검하기 원하는 선생님들이 많으셨는데요. 평가 항목별 지표를 살펴보며 놓친 부분이 없는지, 어떤 방식으로 평가를 준비해야 하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선생님들께서는 좋은 돌봄 교육의 경우에는 시간이 짧았던 것 같다.”, “방문간호의 사례는 현장에서도 힘들어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여기는데, 다음 평가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평가 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다음 방문간호사 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