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후기) 2023년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취업지원교육 진행

돌봄희망터 2023-03-24 15:23:02 조회수 303

2023년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취업지원교육 진행

 


신입 및 현장에 종사하는 장기요양요원을 대상으로 3/22()~3/23() 이틀간 마포쉼터에서 취업지원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322()에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법, 명함 만들기><이미지 메이킹과 커뮤니케이션>의 강의로 구성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법, 명함 만들기>는 아이비전 컨설팅 김문희 강사와 함께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법을 알아보고 작성해 보았습니다. 작성된 서류를 토대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살리지 못했던 경험과 경력들을 추가하여 더 풍성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강점을 어필 수 있도록 명함에 작성할 키워드를 생각해 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습니다.

 

이력서 작성 팁 한 가지! 이력서 내 활동 또는 교육 사항란에 센터 교육에 참여했던 수강 내역을 함께 적어보세요. 돌봄 전문성을 높이는 활동에 참여하고 그 점을 어필한다면 서류 심사에서 더 많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이미지 메이킹과 커뮤니케이션>은 아이비전 컨설팅 신혜련 대표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을 정확히 파악하여 직업이나 맡은 역할에 맞는 나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그에 맞는 의사소통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로 나의 내적, 외적 이미지 유형과 소통 방법을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전문적이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돌봄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23()에는 <장기요양기관 업무의 이해><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장기요양기관 업무의 이해>는 은빛사랑 주식회사 지명규 센터장의 강의로 시작되었습니다. 방문 요양 현장에서의 서비스 제공 과정과 나를 지키는 기록(급여제공기록지, 상태변화지)이 무엇인지, 급여 산정하는 방법 등을 나눠주셨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현장 사례들을 토대로 근무 팁까지 전수해 주셨습니다.

 



취업지원교육의 마지막 교육으로 은평구 치매안심센터 하은철 작업치료사의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지재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치매 유형별 이해를 높이기 위해 치매 유형별 특징을 알아보고, 치매 증상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도록 초기 치매를 앓고 있는 사례 영상을 보며 특징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인지를 자극할 수 있는 건강 박수와 세라 밴드를 활용한 운동법을 배우며 강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교육 참여 후기로 취업을 준비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1:1 맞춤 컨설팅 진행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현장을 반영한 이론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현장에서 활용할 가치 있는 강의 잘 들었습니다.”, “교육을 자주 진행해줬으면 좋겠습니다.등의 의견을 전달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