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동아리] 동아리 온라인 운영회의 진행

돌봄희망터 2021-06-16 16:17:18 조회수 897

동아리 온라인 운영회의 진행 




서울시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21년 두 번째 동아리 온라인 운영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온라인 운영회의는 운영회의 별 두개의 동아리가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먼저 서로의 이름과 소속 동아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얼굴을 보는 선생님들도 있어 쑥쓰러워 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따뜻한 분위기 속에 서로를 소개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 코로나로 인해 센터에 내방하시지 못하는 선생님들을 위해 센터에서 최근에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작년에 비해 올해 특히 더 다양한 주제와 강사진으로 이루어진 교육내용들을 보시며 '꼭 참여하고 싶어요'

 '비대면이라도 이렇게 많은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냥 보내던 시간을 교육을 통해 채우니 전문적인 사람이 된 것 같아요' 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번 운영회의 내용 중에는 서울시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을 위해  진행한 '재가 현장 위험성 평가 체크리스트'에 참여하신 분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산재인지 몰랐는데 내가 산재를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업무 환경이 당연한 것이 아니었고, 변화가 필요한 것임을 깨닫게 되었어요' 등등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동아리 대표님들의 동아리 별 운영현황 공유 및 동아리 소개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대표님들은  '우리 동아리 너무 좋습니다 선생님들도 좋고 다 좋아요' 하시며 동아리 자랑을 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이번 운영회의에는 5월 맛보기 강의 참여 후 신규 가입자 선생님들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신규 선생님들은 '동아리 참여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만족스럽습니다' '동아리 선생님들이 잘 챙겨주셔서 항상 감사해요' '재미있습니다' 등 만족감을 표현해주셨습니다 


비대면 속 즐거운 만남과 꼭 필요한 정보가 있는 동아리 운영회의는 다음달에도 계속됩니다!^^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문의 : 070-4827-2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