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돌봄동향

> 사업안내 > 돌봄동향


[센터소식] 제8회 좋은돌봄 서울한마당, 9월 24일(토) 장기요양요원 남산걷기대회로 개최

돌봄희망터 2022-09-22 17:36:35 조회수 447

어르신돌봄 종사자를 위한 위로와 단합의 시간, 우수종사자 시상식도 함께 열려

 

8회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장기요양요원 남산걷기대회로 치러진다. 2022924() 오후 2시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에서는 장기요양요원 우수종사자 시상식도 이뤄질 계획이다. ‘좋은돌봄 함께걸음이라는 슬로건의 이번 행사는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경숙, 이하 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서남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센터장 이윤경), 동북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센터장 최경림), 동남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센터장 유행선)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8회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은 서울지역 요양보호사 등 장기요양요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위로하며 장기요양요원의 역할과 좋은돌봄의 의미를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서울시 재가/시설 요양보호사, 방문 사회복지사, 방문 간호(조무)사가 참가하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4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전원 온라인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 02-389-7790으로 하면 된다.

 

우수종사자 시상식에는 서울시, 서울요양보호사협회, 서울시노인복지협회, 서울시재가노인복지협회 등 시 관계자와 유관기관 내외빈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3.4킬로미터의 남산둘레길 북부순환로를 따라 걸으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다.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장기요양기관을 찾는 이용자는 증가했지만, 장기요양기관 요양보호사 등 돌봄종사자는 저임금, 고용 불안정, 낮은 사회적 인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울시와 종합지원센터는 좋은돌봄 문화확산과 돌봄종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5년부터 정책 토론회, 문화공연, 유튜브 송출 등 다양한 내용과 형식으로 열려온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은 올해 처음으로 걷기대회로 열린다.


<< 기사원문보기(클릭)>>   

○ 보도일 : 2022.09.22.

○ 출   처 : 국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