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돌봄동향

> 사업안내 > 돌봄동향


제8회 좋은돌봄 서울한마당, 9월 24일(토) 장기요양요원 남산걷기대회 성료

dolbom119 2022-09-26 10:54:01 조회수 511

8회 좋은돌봄 서울한마당, 9월 24(장기요양요원 남산걷기대회

노인돌봄 종사자 400여 명 참석돌봄유공자 서울시장 표창 시상식

 

9월 24(오후 2시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에서 2022 장기요양요원 남산걷기대회가 좋은돌봄 함께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됐다이 행사는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의 일환으로 열렸고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노인장기요양에 종사하는 서울시 재가/시설 요양보호사방문 사회복지사방문 간호사장기요양기관 운영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는 장기요양요원 우수종사자 100명에게 서울특별시장 표창이 수여되었고 34명이 대표로 참석해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경숙이하 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서남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센터장 이윤경), 동북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센터장 최경림), 동남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센터장 유행선)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기념식과 시상식에는 서울시 복지정책실 김정범 어르신복지과장과 서울요양보호사협회 정찬미 협회장서울시노인복지협회 한철수 회장김인준 서울시재가노인복지협회장 등 시 관계자와 유관기관 외빈이 참석했다.

 

최경숙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장은 돌봄 현장에서 쌓인 피로를 풀고 재충전하는 시간으로 오늘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오늘처럼 좋은 날이 계속될 수 있도록 저희 어르신돌봄종사자 지원센터들도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권리 향상좋은돌봄의 사회적 인식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개회사를 전했다.

 

김정범 서울시 복지정책실 어르신복지과장은 어르신돌봄은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이자 서울시가 맡은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서울시의 좋은돌봄은 서울시에서 일하는 돌봄 종사자 여러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일할 때 가능할 것이라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내외빈은 좋은돌봄 함께걸음이 새겨진 우산을 펼치고 참가자들은 같은 문구가 적힌 기념수건을 높이 드는 기념 퍼포먼스도 열렸다이 퍼포먼스에는 비 오는 날의 우산처럼 맞춤형 도움을 주는 장기요양요원들의 노고를 상징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참가자들은 이용자와 돌봄 종사자 모두가 함께할 때 좋은돌봄이 이뤄지고좋은돌봄을 위해 서울시지원센터기관돌봄종사자가 함께 걸어나가야 한다는 사실을 재확인했다.

 

8회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은 서울지역 요양보호사 등 장기요양요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위로하며 장기요양요원의 역할과 좋은돌봄의 의미를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고자 마련한 행사다.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장기요양기관을 찾는 이용자는 증가했지만장기요양기관 요양보호사 등 돌봄종사자는 저임금고용 불안정낮은 사회적 인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서울시와 종합지원센터는 좋은돌봄 문화확산과 돌봄종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5년부터 정책 토론회문화공연유튜브 송출 등 다양한 내용과 형식으로 열려온 좋은돌봄 서울한마당은 올해 처음으로 걷기대회로 열렸다.



 

...


<< 기사원문보기(클릭)>>   

○ 보도일 : 2022.09.26.

○ 출   처 : 국제뉴스


<< 기사원문보기(클릭)>>   

○ 보도일 : 2022.09.26.

○ 출   처 : 대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