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 전체


[행사] 서울시 어르신돌봄가족휴가제 사업보고회

어르신돌봄가족지원팀 2019-12-13 14:37:19 조회수 443

서울시 어르신돌봄가족휴가제 사업보고회

서울시 어르신 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경숙)지난 1212 세종문화회관 아띠홀에서 올 한해 어르신돌봄가족휴가제사업에 참여하신 돌봄가족 약 100명을 모시고 서울시어르신돌봄가족휴가제 사업보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는 서울시 어르신 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 올 한해 운영한 어르신돌봄가족휴가제의 참여한 돌봄가족을 위로하고 사업성과를 보고하며 식사를 나누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사업영상 상영’,‘성과보고’,‘돌봄가족 수기낭독’, 2부는 오찬과 함께 돌봄가족의 서로를 위한 메시지 소망나무 읽기로 구성되었습니다.

 

김영란 서울시청 어르신복지과 과장은 돌봄가족들의 아픔을 깊이 공감하며 돌봄가족 혼자 그 고통을 감당하려 하지 말고 어르신돌봄가족지원센터, 데이케어센터, 치매안심센터 등의 다양한 기관에 도움을 요청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경숙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사업보고회를 축하하며 내년에도 돌봄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확대되고, 좋은돌봄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돌봄가족의 수기 낭독은 그 간 돌봄가족들의 개인적인 힘듦, 여행 참여로 인해 소진되었던 마음을 정화하고 다시 힘을 내겠다는 에세이, 시 낭독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분들의 공감과 눈물을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사업보고회에 참여하신 돌봄가족은 혼자만 힘들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이렇게 많은 가족 분들이 힘들고 아프다는 것에 놀랐고, 다시 힘내서 가족을 돌봐야겠다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가족휴가제는 내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에 거주하는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분과 6개월 이상 동거하고 있는 가족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어르신돌봄가족지원센터(☎ 02-6380-779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단체사진


 

▲ 접수 및 돌봄가족을 위한 메세지 '소망나무' 작성

 

▲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장님 환영사


▲ 2019 어르신돌봄휴가제 사업보고





▲ 돌봄가족 수기낭독



▲ 돌봄가족을 위한 응원메세지 '소망나무' 이야기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