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 전체


[소모임] 강화도로 서북 소모임 임원워크숍 다녀왔습니다!

돌봄희망터 2019-12-17 11:24:30 조회수 358

힐링과 채움이 있었던 서북 소모임 임원워크숍! 



127(), 강화도로 서북 소모임 임원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한 해 동안 소모임을 이끌어 주신 임원분들의 힐링의 시간, 또한 앞으로 소모임 운영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아이디어를 모으는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오전에는 임원분들의 힐링 시간으로 역사기행 자전거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아침에 잠깐 눈이 왔지만 참여한 임원분들은 오히려 첫눈을 맞아 즐거워하시기도 했습니다


성공회강화성당-동문-고려궁지-소창직물 스탬프 체험하는 코스로 자전거투어를 하고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자전거투어를 하고 나서 선생님들께서는 강화도를 많이 와봤는데, 이번에 안가봤던 곳을 역사해설을 들으며 볼 수 있어 좋았다.”, “적당하게 걷고, 자전거로 투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좋은날, 동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 “소모임 임원을 하면서 고된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시간이 있어서 힐링 되고 좋았다.”고 소감을 나눠주셨습니다.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소모임 발전방향에 대해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진행해보면 좋을 모임 주제, 하고 싶었던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하여 비슷한 것끼리 모아보았는데요.


 

역시나 선생님들께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노래, 난타, 장구, 댄스, 악기 배우고 싶은 욕구가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역사기행, 손뜨개질, 문화기행(미술관, 연극, 영화보기 등), 생활영어 배우기, 글쓰기, 인문학교실 등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 주셨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하며 재충전, 배움, 채움의 시간을 통해 좋은돌봄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앞으로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