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 전체

[기자단 1기 취재글] 선배가 응원합니다!

돌봄희망터 2019-04-15 18:56:27 조회수 172

[기자단 1기 취재글] 선배가 응원합니다!


 

2019330일 토요일 오전 10, 서울 각 지역에서 2019년 제27회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이 시행되었습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최경숙센터장, 임지민팀장, 김부현차장, 김영주차장, 유기경차장, 이지우차장 등 직원들이 성산중학교에 방문하여 응시자들에게 응원과 함께 안내문, 커피믹스, 종이컵을 배부하였습니다.

원옥경 기자, 황영순 기자가 합류하여 열심히 응원의 선물을 드리면서 화이팅~ 합격을 기원합니다.”라고 외쳐 드리니 응시자들이 시험의 압박감에서 벗어나 따스한 미소로 고맙습니다.”라고 대답도 해 주셨습니다.

  


 
 

830분부터 1시간 동안 성산중학교 교문 앞, 교실 현관, 교문 밖에서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를 열심히 알렸습니다.

응시자들이 처음에는 시큰둥하여 어떤 요양보호사교육원인가?” 하며 난 필요 없어요~” 하며 손사래를 치기도 하고 커피는 안 먹어요.”라며 안내문만 받아 가시는 분, 아예 멀리 떨어져 가시며 받아 가지 않은 분도 있었지만 응원해 줘서 고맙습니다.”하며 대부분 홍보물을 받아 가셨습니다. 이외에도 교육원, 재가노인복지센터 등 타 기관에서도 시험장에 방문하여 응시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당일 방문홍보에 참여한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임지민 팀장은 센터에서 요양보호사님 새로 만나러 성산중학교에 왔는데 더 많은 요양보호사를 새롭게 만났으면 좋겠습니다.”라고 기대를 밝혔으며, 김부현 차장은 요양보호사 시험에 합격하셔서 이후에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를 많이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라며 따스한 커피 한 잔으로 꽃샘추위를 녹이며 피로를 날려보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응시자를 대상으로 열심히 홍보하는 모습이 무척 활기차고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모든 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돌봄현장에서 좋은돌봄 좋은일자리를 같이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2019330

어르신돌봄노동자 기자단 1

황 영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