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서남권소식]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요양보호사 현장 간담회

돌봄희망터 2017-04-28 18:19:49 조회수 4,199

 

 

[서남권 소식]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요양보호사 현장 간담회

 

IMG_1555.JPG

2017년 4월 27일 서남 어르신돌봄종사자지원센터에서 '서울시장과 함께하는 요양보호사 현장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님이 센터에서 진행되는 청춘난타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고 계십니다.

 

 

IMG_1666.JPG

박원순 서울시장님을 비롯하여 서남 어르신돌봄종사자지원센터, 나눔돌봄사회적협동조합 윤혜련 이사장님, 이성 구로구청장님, 최경숙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장님, 좋은돌봄 실천단 이건복 요양보호사 대표님과 임원분들, 서남권역 요양보호사 선생님 등 30여명의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IMG_1655.JPG

이 날 간담회에서는 돌봄종사자 쉼터 확충과 환경 개선, 요양보호사의 노동조건이라는 큰 주제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돌봄 현장의 실태와 요양보호사에 고충에 깊은 공감을 보내주신 시장님 감사합니다.

 

지난해 11월 진행된 요양보호사 현장간담회에서 이야기 되었듯이, 서울시와 보건복지부 등 돌봄 정책과 제도를 만드는 공적 영역에 '현장에서 요양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등 돌봄종사자의 목소리'가 잘 전달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IMG_1691.JPG

돌봄 현장의 고충과 목소리! 앞으로의 바람이 함께한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이 날 간담회를 만들어주신 서울시 관계자 및 서남 어르신돌봄종사자지원센터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 서남권 돌봄종사자지원센터 바로가기: http://www.sdolbom.org/bbs_shop/read.htm?board_code=sub5_3&idx=908&cate_sub_idx=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