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협약식] 제 4차 좋은돌봄 사회적협약 체결

돌봄희망터 2018-05-10 14:50:43 조회수 1,060

제 4차 좋은돌봄 사회적협약 체결

  



2018년 4월 16일 오후 2시, 본 센터에서는 제 4차 좋은돌봄 사회적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지역 장기요양기관 신규 6개소((주)비전돌봄센터 외 5개소)가 새롭게 참여하여 진행되었으며, 이로써 총 27개소의 장기요양기관이 본 센터와 좋은돌봄 협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단체사진.JPG

 


 

본 협약은 ‘좋은돌봄 실천선언’을 돌봄현장에서 실천하고, 사회적으로 좋은돌봄 실천환경을 만들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핵심적으로 장기요양기관이 이용자와 돌봄노동자의 좋은돌봄관계 형성을 위한 환경조성 및 종사자와 이용자의 인권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가지며 ▲돌봄노동자 교육사업 ▲돌봄노동 건강관리 지원프로그램 ▲좋은돌봄 사회적 캠페인 ▲돌봄제도 및 정책개선 사업 등에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이 협약의 취지를 담고 있는 '좋은돌봄 실천선언'은 인간 생명의 귀중함, 일상 유지의 소중함을 깨닫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역지사지(易地思之)에서 출발합니다. 또한 그 대상으로 돌봄서비스 노동자·제공기관·이용자와 그 가족·정부, 시민에 이르는 사회공동체 전체의 동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본 센터는 3년차 연속사업으로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2018년 좋은돌봄실천을 위한 요양보호사 지원단 사업’에 선정되어, 좋은돌봄협약을 체결한 장기요양기관과 함께 좋은돌봄실천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