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직무교육] 2018년 호스피스 교육

돌봄희망터 2018-05-23 11:20:27 조회수 924

2018년 호스피스 교육

 

 

 

2018년 5월 12일 토요일 9시,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호스피스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총 26명의 선생님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죽음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에 대한 이해와 호스피스 과정, 그리고 연명의료결정 등 돌봄 현장의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울러 미술치료를 통해 스스로를 치유하는 과정도 포함되어 참여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1교시.jpg

 

2교시.jpg

 

3교시.jpg

 

교육 참여자들은 “호스피스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습득을 할 수 있었고, 내가 현재 일하는 것에 대해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를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호스피스 교육의 중요성과 연명의료결정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미술치료시간을 통해 치유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필요한 정보인데 적시에 정보입수를 하게 되었고 몰랐던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자신에 갇혀 살던 무지함을 일깨워주시고 요양보호사로서 자질개선과 향상에 참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등의 소감을 전해 주셨습니다.

 

귀한 시간 함께해주신 교육 참여자분들과 강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 센터는 앞으로도 늘 좋은 교육으로 돌봄종사자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