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동아리] 2021년 상반기 동아리 강사 간담회

돌봄희망터 2021-08-27 14:58:54 조회수 841

2021년 상반기 동 강사 간담회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21825() 18:30-19:30까지 2021년 상반기 동아리 강사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사 간담회에는 그린나래 한계숙 강사님, 마음 돌봄 독서모임 이창준 강사님, 나를챙겨요가 최아룡 강사님, 해바라기 임해경 강사님, 몸짱 박성원 강사님, 동행 한윤경 강사님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먼저 2021년 신규 동아리가 추가 운영됨에 따라, 새롭게 동아리 강사진에 합류해 주신 강사님들이 계셔 각자의 동아리를 소개하고 강사 본인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 소개 후 상반기 동아리 운영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님들께서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열의와 서로 간의 친밀함으로 인해 동아리 운영이 가능했다는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비대면이므로 대면에 비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적어 아쉽다는 말씀을 덧 붙이셨습니다.

 

상반기 평가 후, 하반기에 진행되는 동아리 발표회 안내와 동아리 별 발표회 활동 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년 동아리 강사 간담회 시, 강사님들께서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활동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동기부여를 위해 발표회를 제안해 주셨던터라, 적극적인 의견들이 오고 갔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의사항 및 질의 시간을 가진 뒤,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도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내시기를 서로 독려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서울시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는, 상반기 동아리 강사 간담회 평가를 반영하여 하반기에도 의미 있고 즐거운 동아리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