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돌봄희망터 2021-10-12 14:18:50 조회수 614





 


 성희롱예방교육이 지난 10월 7일 (목) 16:30~17:30 에 13분께서 참석하신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소통과치유 부대표님이자 성평등 전문강사인 이정은 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고,

성희롱과 성폭력의 차이, 돌봄노동 종사자가 놓여있는 노동환경의 문제점, 돌봄노동 현장에서 우리가 우리 스스로를 지키는 대응 방법 등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강사님께서 강조하신 것은 피해 상황이 발생했을 때, 돌봄노동자가 자신의 옷차림이나 처신에 대해 스스로 문제삼지 않고, 피해를 입힌 사람에게 잘못이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대처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교육을 이수하신 요양보호사 선생님들께서는 만족도조사에서 '실감나는 돌봄현장에서의 사례가 있어 좋았다.', '항상 내가 당당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해자를 향한 우리의 따끔한 대처방안이 필요하다.'라며 교육 이수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우리 센터는  지난 해 서울시 장기요양 현장 성희롱 관련 실태조사를 진행한 후, 대책 마련 토론회를 열고, 관련 교육을 기획 운영하며, 성희롱 대응 안내서 발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성희롱교육을 비롯한 돌봄노동 현장의 성희롱 근절을 위한 우리 센터의 여러 활동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