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서북권 사업] (후기) 인문문화교육-문화체험

돌봄희망터 2024-04-16 14:46:28 조회수 37

문화체험 후기


 인문문화교육의 일환으로 옛 기록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우리 선조들의 지혜 만나기’ 문화체험이 4월 9(), 11(목) 춘원당한의약박물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박물관 관람과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립밤·비누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옛 기록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바탕으로, 돌봄노동자 각각의 피부 타입에 따른 천연 원료와 한약재를 담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리 일상에 스며들어 있는 한의약의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한의학의 근·현대 역사를 되짚어보고, 다양한 유물을 수집·보존·연구하고 있는 한의약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되는 '삶, 그리고 의학', '춘원당역사관'. '한의사 윤종흠, 기록과 기억의 일단一端'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적 함양과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문화체험 활동에 참여한 교육생 소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약 역사가 어떻게 이어 왔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건강 의학인 한의학에 대해 더욱 신뢰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음. 립밤에 들어가는 재료도 처음 보는 것도 많았고 향기나 색깔도 새로웠음. 좋은 경험 갖게 해 준 강사와 담당자께 감사드립니다.”

박물관 견학도 유익하였고, 나만의 립밤을 만들어 사용하게 되어 즐겁고 행복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인문문화교육은 앞으로도 계속되며,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