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뉴스레터

> 자료실 > 뉴스레터


2024년 2월 뉴스레터

돌봄희망터 조회수 102
2월 장기요양현장의 소식을 전합니다.
2024년 2월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뉴스레터 : 새봄????이 왔어요~!

2월 한 달간의 돌봄소식을 메들리로 엮어 노래????처럼 쉽게 쏙쏙 들리도록 전해드립니다.
1) [새봄 기획 최경숙 센터장 인터뷰]

2024년 한 해, 울시 르신돌봄종사자 합지원센터가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일까요? 2013년 개관하여 올해로 꽉 찬 열 살이 되는 서어종이 독자 여러분과 함께 꾸고 싶은 꿈에 대해 최경숙 센터장을 모시고 이야기 해봤습니다! 사회 변화와 장기요양현장의 바람을 고루 반영한 24년 서어종의 연간 사업 추진 방향, 역점 사업, 놓치면 안될 중요한 변화들을 확인하세요! 

2) [24년 연간 사업 소개]

짜잔~! 24년을 맞이한 울시 르신돌봄사자 합지원센터의 연간 사업을 소개합니다! 좋은돌봄, 좋은일자리를 위한 서어종의 여정은 올해도 계속 됩니다! 24년에도 쭈욱, 장기요양요원 여러분의 든든한 벗이 되겠습니다! 한 장으로 살펴보는 든든한 연간 사업 소개를 체크?하세요! 
3) [부설 권익지원센터의 든든한 출발~!]

봄에 피어나는 새싹???? 처럼, 울시 르신돌봄종사자 합지원센터에서 새로 피어난 또 하나의 든든한 벗, 장기요양요원 권익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3월 5일 발족식과 상담사례 공유회에서 어떤 중요한 이야기가 오고갈지, 궁금하신 분들은 어서 오세요~! 출발합니다~!
4) [정책 안테나 | 3차 장기요양기본계획 살펴보기]

2023년 8월, 보건복지부에서는 전 국민이 고품질의 장기요양서비스로 편안한 노년을 누릴 수 있도록 제3차(2023-2027) 장기요양기본계획(안)을 수립하고 발표했습니다. 장기요양기관, 장기요양요원께서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주요 변화를 간추렸습니다! 핵심????만 살펴보세요! 
5) [서북권 요양보호사 자치구 모임에 함께 해요!]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종로/중구, 용산구~ 모여라~! 우리 동네 요양보호사 동료와 함께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자리에 초대합니다! 돌봄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 동료가 아니면 알 수 없는 업무 상의 어려움과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모임입니다! 안전하고 존중받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만나는 서북권 자치구 모임으로 오세요~!